로그인

검색

Rocky Linux community 12월 업데이트(요약본)

안녕하세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과 같이 CentOS 는 CentOS 8에 대해서 2021년 종료 후, CentOS Stream으로 옮기는 것을 발표 하였습니다.

대략적으로 정리하면 현재 아래와 같습니다.

  • CentOS 7 2024년 6월 24일 EOL 예정.
  • CentOS 8 stream의 커널버젼은 12/09 현재 kernel-4.18.0-240.el8 이며, CENTOS 8.3 GA 버젼으로 확인 되며, 이후 RHEL의 Upstream으로 진행.
  • CentOS 8 2021년 12월 31일 EOL  * 기존에 게획된 EOL 일정이 2029이 었지만 2021년으로 정해짐.

하지만 일부 유저들은 이러한 행보에 대해서 싫어 했으며, CensOS 공동 설립자 인 Gregory Kurtzer는 2021년 이후
CentOS 공동 설립자이자 현재 고인인 록키 맥그로(Rocky McGough)의 이름을 따서  CentOS 8을 운영하는 회사들의
원활한 비지니스 연속성을 가져가기 위해 Rocky Linux 라는 CentOS 대안 프로젝트를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Rocky Linux community 12월 업데이트(요약본) 으로 많이 궁금하신 챕터 별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또한, Rocky Linux는 RHEL의 버그를 포함해 100% 호환성을 갖도록 설계된 커뮤니티 기반 운영체제 입니다.

중요한 소식은 Rocky Linux 는 현재 2021년 2분기(3월 이후)에 첫번째 릴리즈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아래의 타임 라인을 가지고 진행을 가질 것으로 판단 하고 있습니다.

 

현재 Rocky Linux 프로젝트에 참가할 참가자는 아래의 링크에서 참가폼을 작성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분들도 많이 참여 하셔서 Rocky Linux 한국 커뮤니티를 같이 만들어 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EXnqD1sNHz9cslkMNOk6krUtDdSCYbxL68TTsn7uGZnoSFQ/viewform

 

Special Interest Groups (SIGs)으로 이루어 질것으로 판단 됩니다.

 

공개된 Rocky Linux 포럼에 12일만에 150K의 뷰카운터가 발생 했다고 하며, 그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조금 지난 내용이지만 37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응답을 주었으며,  디자인도 정해 졌으며,

Slack 에서 Mattermost 로 실시간 채팅을 옮길 예정인것 같습니다.

 

번역 관련 하여 뉴스레터 및 기술 문서 및 소개 자료 그리고 공식적인 발표에 대해서도 지원될 예정 입니다.

 

Rocky Linux 프로젝트 커뮤니티의 전체 내용은 아래 공개 되었습니다.

 

Community Update - December 2020

https://forums.rockylinux.org/t/community-update-december-2020/1157

 

댓글 0개